☞ 홈 > 회사소개::보도자료-매경TV, MBN
 
1. 매일경제 TV 보도자료
 

해외에 진출해 있는 한인무역상들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해외 무역창구 역할을 해 주는 사이트가 중소기업들
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건호 기자의 보도:

국내 한 대기업에서 운영중인 무역관련 사이트입니다. 해외에 진출하고 싶은 중소기업들의 업무를 일부 대행해 주고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지원실적은 미미한 편입니다. 무역관련 단체에서 운영중인 이 사이트 역시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담당자가 수시로 바뀌고 업데이트 비율도 낮아 이 사이트에 대한 업체들의 반응은 냉랭합니다.

하지만 국내 한 벤처업체가 만든 이 사이트는 의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소기업청의 해외시장 개척요원 양성 프로그램에 의해 현지에 정착한 에이전트, 다시말해 한인무역상들을 직접 중소기업과 연결시켜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인무역상을 상대로 해서, 해외 네트웍을 구성해 실제로 카다로그를 발송해 주는 등의 업무를 하면서 오프라인이 병행되고 있다는 것, 그것이 강점입니다."

특히 24시간 체제로 운영되는 콜센터는 수출입 실무에 대한 총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출보험공사와 한국신용정보 등 국내 수출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수출보험서비스나 신용조사 서비스 등도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바로 중소기업만을 위한 무역포탈사이트인 셈입니다.

"저희 서비스는 무역컨설팅, 신용조사, 물류서비스, 카다록발송을 현지인에게 직접해 드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요 국내의 환율정보나 해외 바이어들을 위한 E-카타로그도 무역도우미 역할을 해내고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일정수준의 연회비만 내면 되기 때문에 자금이 달리는 중소기업으로선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2000 by KoBiZone. All rights reserved.